자격증 발급절차

자격증 발급절차

양성과정을 이수한 경우 자격증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.
자격증 발급을 위해서는 요건 및 결격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필요 서류를 사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자격증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1. ① 자격증 발급 신청
  2. ② 발급 수수료 납입
  3. ③ 신청서류 제출
    (온라인, 우편 동시 제출 필요)
    ※ 매달 15일까지 접수
  4. ④ 자격요건 확인
  5. ⑤ 결격사유 조회
  6. ⑥ 자격증 제작
  7. ⑦ 자격증 등기 발송
  8. ⑧ 자격증 수령

자격증 발급시기

자격증은 매월 1회 신청접수를 통해 발급하며 실수령까지는 최소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소요됩니다.
자격증 발급 신청시 아래 일정을 참고하여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발급신청 접수 : 매월 1일~15일
  • 요건확인, 제작 등 : 매월 16~30일
  • 자격증 발송 : 다음달 1째주
  1. 발급신청 접수 매월 1일 ~ 15일
  2. 요건 확인/제작 등 매월 16일 ~ 30일
  3. 자격증 발송 매월 첫번째 주

자격증 신청서류

자격요건 확인을 위한 아래 서류는 홈페이지를 통해 스캔본을 온라인 접수하며, 원본은 우편을 통해 별도 제출되어야 합니다. 원본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자격증 발급은 처리되지 않습니다.
  • 자격증 발급신청서 1부 (홈페이지 출력본)
  • 이수증 1부 (홈페이지 출력본)
  • 경력증명서 1부
  • 학력증명서 1부

자격증 발급형태

자격증은 수첩형 자격증이 발급됩니다.

발급 수수료

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1만원이며, 아래 결제방법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카드결제
  • 간편결제
  • 가상계좌 입금

발급수수료 환불

자격증 발급 수수료의 환불은 아래 기준에 따라 처리됩니다.
심사기간 내 신청 취소 , 심사반려, 제작 완료, 발송완료 정보 제공
심사기간 내 신청 취소 심사반려 제작 완료 발송완료
전액 환불
전액 환불
취소 및 환불 불가
취소 및 환불 불가